전지적 조연시점

조연 ‘랑베르’의 관점에서 재해석한 패스트

 

 

조연 ‘랑베르’의 관점에서 재해석한 패스트조연 ‘랑베르’의 관점에서 재해석한 패스트

1940년대 알제리의 해변 도시 오랑

피를 토하며 죽어가는 쥐가 길가에 널려 있고,
사람들 사이엔 서서히 전염병이 돌기 시작한다.

악명 높은 ‘페스트’라는 것을 깨달은 당국은 아무도 오랑 밖으로 나갈 수 없도록
도시를 폐쇄하는데…

  • 이동통신망을 이용하여 영상을 보시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네트워크 상황에 따라 재생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동영상 재생이 안 될 경우FAQ > 멀티미디어를 통해 확인하시기바랍니다.

* 본 콘텐츠는 역사적 사건을 기반으로 만들어졌으며, 일부 내용은 사실과 다를 수있습니다.

줄거리

취재를 위해 오랑에 방문한 파리의 신문기자 랑베르는 ‘페스트’로 인해 도시에 갇히게 된다. 파리에 두고 온 아내를 만나기 위해 의사 리유를 만나 병에 걸리지 않았다는 확인서를 써달라고 요청하지만 거절당한다.

포기하지 않고 기회를 엿보던 랑베르는 암거래꾼을 만나 보초병에게 뇌물을 주고 탈출을 시도한다. 하지만 당국에서 24시간 통행을 금지되는 바람에 절호의 기회를 놓친다.

암거래꾼의 연락을 기다리던 랑베르는 의사 리유를 우연히 다시 만난다. 페스트에 맞서 싸우는 의사 리유의 모습에 깊은 인상을 받은 랑베르는 도시를 탈출할 때까지 의사 리유를 돕기로 결심한다.

환자를 이송하고 격리하는 일을 맡아 바쁘게 지내던 랑베르는 암거래꾼에게 탈출 준비가 다 되었다는 소식을 듣는다. 고민하던 랑베르는 의사 리유의 진료실을 찾아가 자신의 결정을 이야기한다.

작가 소개
알베르 카뮈

프랑스의 소설가 알베르 카뮈는 1913년 알제리로 이주한 프랑스 가정에서 태어났다. 태어난 지 얼마 되지 않아 아버지가 전쟁터에서 전사하는 바람에 청각장애가 있던 어머니와 함께 가난한 어린 시절을 보낸다.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학업을 계속 이어 나가지만, 지병인 결핵으로 인해 교수가 되는 것을 포기하고 신문사 기자로 활동한다.

1937년 첫 번째 작품 <안과 겉>을 출간한 후, 1942년 문제작 <이방인>을 발표하며 문단의 총아로 떠오른다. 1957년, 44살의 젊은 나이로 노벨문학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누리나 3년 후 자동차 사고로 인해 목숨을 잃는다.

작품 소개
<페스트>

소설 <페스트>는 알베르 카뮈가 1947년에 발표한 그의 대표작 중 하나이다. 1940년 대 알제리의 해변 도시 오랑에 갑자기 페스트가 발생하면서 10개월 동안 벌어지는 사건들을 관찰하여 기록하는 방식으로 쓰여 있다.

전염병에 맞서 싸우는 의사 리유, 오랑을 탈출하려는 신문기자 랑베르, 혼란한 상황을 즐기는 범죄자 코타르 등 다양한 인물이 등장하는데 독자는 그들이 외부와 고립된 채 수많은 사람들이 죽어가는 거대한 재난 앞에서 어떤 선택을 하는지 지켜보게 된다.

  • · 본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입니다.
  • · 본 콘텐츠는 사전 동의 없이 상업적 무단복제와 수정, 캡처 후 배포 도용을 절대 금합니다.
작성일
2022-05-23
광화문에서 읽다 거닐다 느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