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37년 5월, 스페인 내전에 참가한 한 영국인이 목에 총을 맞고 쓰러졌다.
입에 피가 가득 차고 거품이 일어 신음소리조차 낼 수 없었다.
총을 맞고 쓰러진 이 영국인은 바로 <동물농장>, <1984 >의 작가로
널리 알려진 조지 오웰이었다.
그런데, 영국에서 작가로 활동하던 조지 오웰은
왜 스페인까지 건너가서 전투에 참여했던 것일까?
동영상 재생이 안 될 경우FAQ > 멀티미디어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927년, 영국의 식민지였던 버마에 ‘에릭 블레어’라는 이름의 한 청년이 경찰로 근무하고 있었다. 제국주의의 앞잡이처럼 식민지에서 경찰로 살고 있는 것에 회의감을 느낀 블레어는 드디어 큰 결심을 하고 영국으로 돌아간다. 경찰을 그만두고 작가가 되기로 결심한 것이다. 부모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블레어는 안정적인 직업인 경찰을 그만두고 글을 쓰기 위해 헤밍웨이, 피츠제럴드 같은 유명 작가들이 활동하는 파리로 떠난다. 파리에 도착한 그는 호텔에 머물며 작가로 활동을 시작했지만 생각과 달리 글이 잘 써지지 않아 하릴없이 시간만 보내고 만다. 결국 생활비가 바닥난 블레어는 파리에서 만난 러시아인 친구와 함께 일자리를 찾아보기로 한다.
블레어는 친구 덕분에 호텔 카페에서 접시닦이로 일하게 되었지만 새벽부터 밤까지 접시만 닦는 생활이 계속되자 점점 지쳐갔다. 결국 블레어는 영국에 있는 친구에게 도움을 요청했고, 여비를 받아 도망치듯 집으로 돌아오고 만다. 이로써 파리에서의 작가 활동은 실패로 끝났지만 자신이 겪은 밑바닥 생활을 바탕으로 작품을 집필하기 시작했다. 얼마 후 집필을 완료한 블레어는 자신의 원고를 여러 출판사에 보냈지만 번번히 거절당하며 또 다시 실의에 빠지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한 출판사의 편집자가 블레어를 찾아와 블레어의 책을 출판하겠다고 말한다. 그리고 논의 끝에 책의 제목과 필명을 정하는데, 이때 ‘조지 오웰’이라는 필명이 탄생하게 된다.
1932년 11월 19일, 무명의 신인작가 에릭 블레어가 조지 오웰이라는 이름으로 재탄생한 이후 오웰은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르포 형식의 소설들을 발표하며 비평가와 독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는다. 그러던 어느 날, 오웰은 스페인에서 전쟁이 발발했다는 소식을 듣게 된다. 당시 스페인에 인민전선 내각이 들어서게 되자 이를 반대하는 군부가 반란을 일으킨 것이었다. 오웰은 갖고 있던 재산을 모두 털어 스페인으로 향했고, 여러 나라에서 온 좌파 연대 의용군에 합류한다. 하지만 제대로 훈련을 받지도 못한 채 전선에 배치된 오웰은 목에 총을 맞고 쓰러진다. 곧바로 병원에 실려간 오웰은 기적적으로 목숨을 건졌지만 목소리가 상하고 손가락이 마비되는 후유증에 시달린다. 부상을 당한 오웰은 결국 영국으로 돌아올 수밖에 없었고, 시골집에서 몸을 추스르며 새로운 작품 구상에 들어간다.
어느 날 한 소년이 채찍을 휘두르며 말을 몰고 가고 있는 모습을 본 오웰은 새 작품에 대한 영감을 얻는다. 오웰은 동물의 관점에서 소련의 정치 체제를 풍자하는 소설을 쓰게 되었으니 이 작품이 바로 그 유명한 <동물농장>이다. 오웰은 자신의 소설이 금방 출판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출판사의 반응은 기대와 달리 냉담했다. 우여곡절 끝에 작은 출판사에서 1년이 지나서야 출판한 <동물농장>은 발표되자 마자 독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고, 비평가들의 찬사도 이어졌다. 경찰을 그만둔 후 18년 동안 늘 생계를 고민해야 했던 ‘에릭 블레어’는 비로소 최고의 작가 ‘조지 오웰’로 세상에 이름을 알리게 되었다.
MBTI는 심리 유형론을 토대로 한 자기 보고식 성격유형지표로, 다음과 같이 4가지 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러한 4가지 지표를 조합하여 총 16개의 성격 유형을 구분한다.
INFP는 이상가형 혹은 잔다르크형이라고 불린다. 조용한 카리스마를 가지고 온정적으로 자신이 추구하는 삶의 방향과 가치를 실현하려 하는 유형이다. 자신의 이익보다는 전체의 이익을 위해 행동하는 특성을 갖고 있는데, 엄청난 혁명을 꿈꾼다기보다는 누구도 다치지 않고 일을 완수하는 방식을 추구하는 편이다. 또한, 조용한 친화력으로 주변 사람들과 원만한 관계를 유지한다. 틀에 박힌 일보다는 다양하고 흥미로운 일을 시도하려는 특성이 있다.
INFP는 타인에 대한 감정에 많은 에너지를 사용하는 특성이 있다 보니, 누군가가 불편해하거나, 싫어하거나, 실망시키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많은 편이다. 그러므로 타인의 무리한 요구에 대해 단호하게 거절하거나 경계를 하는 노력이 요구된다. 또한, 그 일이 스스로에게도 의미 있고 가치 있는 일인지 찬찬히 검토해보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