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일상 속에서 완벽을 추구하며 지치곤 하는 우리.
누군가로부터 “잘하고 있어!” 이런 위로와 칭찬을 받는다면 어떨까?
행복은 아주 작은 것에서 시작된다고 말해주는 ‘오랜 친구’의 응원을 들어본다.
동영상 재생이 안 될 경우 FAQ > 멀티미디어 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본 콘텐츠는 역사적 사건을 기반으로 만들어졌으며, 일부 내용은 사실과 다를 수 있습니다.
1. 실수했더라도 너무 자책하지 말아요. 어떻게 보면 당연한 말처럼 들리는데, 실제로 우리가 살면서 잘 지키지는 못하잖아요. 실수하면 스스로 많이 자책하는데, 굳이 자책해야 할까요? 실수를 안 하면 배울 수가 없어요. 실수를 했으니까 우리가 잘못한 부분이나 개선될 수 있는 부분을 발견하는 거잖아요. 그 실수를 통해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얻길 바라는 거죠.
2. 다른 사람의 기분을 지나치게 신경쓰지 말아요 지나치게 신경 쓰다 보면 그 사람에게도 나에게도 안 좋은 상황을 만들 수가 있는 거 같아요.
사람들 기분은 감정 기복이 있기 마련인데, 그런 것이 왜 그렇게 되냐고 필요 이상으로 의미 부여를 하면
오히려 상대방의 기분을 더 나쁘게 만들 수 있어요.
3. 작은 행복이 큰 행복이 된다. 행복은 진짜 사소한 것에서 나올 때가 있어요. 저 같은 경우에는 하늘이 파란 날, 그것만으로도 스트레스가 많아도 파란 하늘 한번 보면 행복한 순간이 찾아와요. 그리고 길을 걸으며 음악을 무작위로 재생하고 있는데 비트가 너무 좋은 노래가 나오고 확 업 되는 그때가 진짜 행복한 순간이에요. 오직 그 행복만 느껴지는 그런 작은 순간들이 있어요.
우리가 빠르게 살고, 해야 하는 일에 집중하다 보니 그 작은 행복을 담고 있는 사소한 일들을 놓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작은 행복들이 쌓이다 보면 큰 행복이 유지될 수 있다는 것을 염두에 두고 살면 놓치지 않을 거예요.
그렇게 하면 조금 더 긴 행복을 즐길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누구나 좋아하는 캐릭터의 위로 한마디로
매일매일 조금씩 더 행복해질 수 있다면 이보다 더 좋을 순 없겠지요.
그럼 다음 시간에 만나요.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