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 & Culture

영화 속 단골 배경음악, 베토벤 교향곡 7번


베토벤 교향곡 7번 2악장

지휘 : 정명훈 / 연주 : KBS교향악단

 
  • 이동통신망을 이용하여 영상을 보시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네트워크 상황에 따라 재생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동영상 재생이 안 될 경우 FAQ > 멀티미디어 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본 콘텐츠는 역사적 사건을 기반으로 만들어졌으며, 일부 내용은 사실과 다를 수 있습니다.

운명과의 투쟁인 5번, 자연에 대한 찬미인 6번과 달리
7번은 경쾌한 장단과 리듬이 특징입니다.
1812년 작곡되었으며 오스트리아 빈에서 베토벤 자신의 지휘로 초연되었습니다.

오늘 들을 2악장은 ‘Allegretto(조금 빠르게)’로 표시되어 있지만
4개의 악장 중 가장 느린 악장이죠.
비장한 느낌 때문인지 <킹스 스피치>, <엑스맨>, <노잉>, <맨 프롬 어스> 등
많은 영화의 배경음악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외전

클래식 음악은 대중음악보다 제목을 기억하기 어려운게 사실입니다. 의미를 담은 제목이 있는 경우도 있지만 작품번호로 소개되는 경우가 더 많으니까요. 베토벤의 교향곡도 5번보다는 <운명>이, 9번보다는 <합창>이 더 익숙하지 않으신가요? 3번은 <영웅>이고 6번은 <전원>입니다.

교향곡 7번은 생소하다고 여기실 수 있지만 정우성, 조인성 주연의 <더 킹>에서도 들을 수 있었습니다. 권력을 향해 나아가던 주인공이 나락으로 떨어지는 상황의 배경음악인데, 이제 부제가 없어도 기억해두시면 좋겠죠? 베토벤 교향곡 7번입니다.

Ludwig van Beethoven (1770 ~1827)

대표 작품
교향곡 제5번 <운명>, 교향곡 제6번 <전원>
교향곡 제9번 <합창>, 교향곡 제7번
피아노 소나타 제8번 <비창>
피아노 소나타 제14번 <월광>

  • 본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입니다.
  • 본 콘텐츠는 사전 동의 없이 상업적 무단복제와 수정, 캡처 후 배포 도용을 절대 금합니다.
작성일
2020-09-28

소셜 댓글

SNS 로그인후 댓글을 작성하시면 해당 SNS와 동시에 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