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인간이 추구하는 보편적 가치들을 나누겠습니다.
교보생명이 그 동안 수 많은 난관을 극복하고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생명보험사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500만 고객님을 비롯한 모든 이해관계자 분들의 따뜻한 사랑과 성원이 있었기 때문임을 잘 알고 있습니다.
교보생명은 이와 같은 성원에 보답 하기 위해, 늘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고객의 눈으로 기업을 경영하며, 고객의 소중한 꿈을 지켜드리기 위해 모든 임직원들과 함께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교보생명은 1958년 '민족자본형성'과 '국민교육진흥'의 창립이념으로 탄생하였고, 지금까지 55년 동안 생명보험의 한길을 걸어오며 이의 실현을 위해 꾸준히 매진해 왔습니다. 창립 초기부터 지속해온 청소년 장학사업부터 교보문고 설립, 대산문화재단 등 3개의 공익재단 운영, 30여 년을 이어온 체육꿈나무 육성사업, 20여 년을 이어온 광화문글판 등이 교보생명의 기업철학을 말해 줍니다.
이중에서 특히 교보문고는 '사람은 책을 만들고, 책은 사람을 만든다'는 철학으로 설립하여 우리 국민들에게 지식과 문화 보급에 힘써 왔으며, 대산문화재단은 한국문학의 창달과 한국문화의 세계화에 남다른 관심을 가지고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광화문에서 읽다 거닐다 느끼다' 홈페이지는 위와 같은 교보생명의 기업철학과 역사를 배경으로 문학과 역사, 철학, 공연 등 인문학에 관심이 있는 모든 분들과 소통하기 위한 열린 공간입니다.
이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고객 여러분 모두가 인간에 대한 깊은 이해와 통찰은 물론 동시대인들이 추구하는 '차이와 다양성을 인정하고 사람을 귀하게 여기는 보편적 가치'들을 들여다 보면서 다양한 분야의 인문학을 즐기고 삶의 지혜를 축적하는 기회를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그 동안 한결같이 교보생명을 성원해 주신 것처럼 미래에도 변함없는 관심과 격려를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교보생명 대표이사 신창재
숫자로 보는 교보생명의 기업철학
1958
민족 자본 형성과 국민 교육 진흥의 창립이념으로 설립된 교보생명
500
교보생명 고객 500만명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고객보장을 최고로 잘 하는 회사’
3
청소년 장학사업, 교보문고 설립, 대산문화재단 등 3개의 공익재단 운영
20
20여 년을 이어온 광화문글판 사업, 30여 년을 이어온 체육꿈나무 육성사업
교보생명의 미래상(Vision2020) 상품 채널 혁신 No.1 생명보험회사